- ‘2024년 OOH광고의 ABCDE’인공지능 마케팅 전성시대 ? DOOH 메가트렌드
- 2024.01.26 12:00 | HS Ad
- 2024년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고 국가 간 충돌이 지속되면서 힘의 균형 다극화, 글로벌 경제 세분화, 디지털 경제 단편화의 국제 정세가 예상되고 있다. 2023년 초 본격화된 생성형 인공지능의 확산으로 국가와 문화 간 경계 없는 소통이 이뤄지는 동시에 국가 주도의...
- 비거니즘 비긴즈
- 2021.10.01 12:00 | 대홍기획
- 글 CS9팀 오다록 CⓔM 대학교 3학년 때였다. 공모전 회의를 마치고 삼겹살집으로 뒤풀이하러 가기로 했는데, 친구 한 명이 난처한 표정을 지었다. 처음 만났을 때 스스로를 비건이라고 소개한 친구였다. 그를 배려하지 못했다는 생각에 미안해하자...
- [Cheil Creativity]기업과 브랜드의 역사를 담다 사보와 함께한 제일기획 캠페인
- 2017.09.21 12:00 | CHEIL WORLDWIDE
- 사보는 제일기획의 역량을 대외에 선보이고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통로로 활용돼 왔다. 매달 꾸준히 게재된 캠페인 소개가 대표적이다. 창간 1주년을 기념해 1976년 10월호에 TV 광고 45편과 인쇄 광고 18편이 처음으로 소개된 이후 지금까지 지속되고 있다. 이 코너는...
- [Media Insight 2] Digital Transformation, 옥외광고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 2017.05.31 12:00 | 광고계동향
- 옥외광고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정의는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IDC(2015)1)에 따르면, 기업이 디지털 능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제품 및 서비스를 창출해 고객 및 외부환경의 변화에 적응하고...
- [Cheil’s Up] 불맛으로 완성되는 ‘퀄리티 & 트러스트’
- 2017.02.15 12:00 | CHEIL WORLDWIDE
- 혼밥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장기 불황에도 간편식과 대체식 시장이 호황을 맞고 있다. 그러나 위기 속에 기회가 찾아오고, 호재 속에 함정이 도사리고 있는 법. 따라서 마케터들은 시장을 바라볼 때 서브컨텍스트(Subcontext), 즉 숨겨진 맥락에 늘 예민할 수밖에 없다....
- [& culture] From the Street, Into the Museum 그 시작은 비록 보잘 것 없었으나
- 2014.06.20 12:00 | INNOCEAN Worldwide
- 키치와 뒷골목 문화. 최근에까지 마이너 장르로 여겨지던 이들 낯선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최근 대중과 기업의 주목을 받으며, 전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도시의 예술로 주목받으며 이제는 당당히 현대 미술의 한 영역으로 자리 잡은 그래 피티는 1960년대...